제주 아쿠아플라넷 / 제주 아기랑 가볼만한 핫플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기랑 가기에도 너무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가기에도 너무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제주 아기랑 가볼 만한 곳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었습니다. 네이버 예약 시 17% 할인된 가격인 36,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성인과 아이 모두 동일한 가격입니다. 네이버 예약 후 약 30초 에서 1분 정도면 바코드를 전송받을 수 있으며,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권에는 오션아레나 공연이 포함되어 있는데, 수준 높은 다이빙 공연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매우 기억에 남는 제주 가볼 만한 곳이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아기랑 가볼 만한 곳 핫플
5월 초에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였는데요. 제주 5월 날씨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 아주 선선했고 덥지도 않아 여행하기에 너무 좋은 날씨였습니다. 여행기간 동안 날씨가 너무 좋았고, 마지막 복귀일에는 강풍과 함께 비가 내려 일부 항공편이 결항되거나 대부분 지연되기도 했었습니다.
5월에 제주 아기랑 가볼 만한 곳 핫플을 제가 다녀왔던 코스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4박 5일간 묶었던 숙소는 서귀포에 위치한 가성비 호텔이었습니다.
1일 차 : 제주공항 일대(북측면)
제주도착 - 제주민속시장 - 한라수목원 - 갓포효(일식집, 사시미, 매운탕)
2일 차 : 대정읍(서측면)
휴일로 카페 - 사계해변 - 묵전 제주점(마늘보쌈, 전복칼국수, 고기국수) - 영락리방파제(돌고래 관람) - 미쁜 제과 - 흑돼지구이
3일 차 : 한림읍(동측면)
귤밭사이로 수제돈가스(흑돼지) - 휴애리 수국축제 - 목장카페드르쿰다 (또는 낙타 트레킹) - 형제도 식당(갈치구이, 조림)
4일 차 : 성산읍(동측면)
흑돈시백돈면(흑돼지구이) - 아쿠아플라넷 - 갈치조림, 구이 - 서귀포 올레시장
5일 차 : 복귀
제주돈돗(캠핑형 흑돼지구이) - 렌터카 반납 - 제주공항 도착
4박 5일 일정 중 아기랑 가볼 만한 곳 가장 좋은 곳은 갓포효, 사계해변, 묵전 제주점, 미쁜 제과, 휴애리 수국축제, 목장카페드르쿰다, 아쿠아플라넷, 서귀포 올레시장, 제주돈돗 이었습니다!! 갔던 모든 곳이 아기랑 가기 좋은 핫플이었어요. 성공적인 제주여행 바로 완성 가능합니다!
아이는 5살인데요. 5살 아이에게 제주여행 중 어디가 가장 좋았는지 물어보았더니 고민 없이 아쿠아플라넷이라고 답하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아쿠아리움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의 아쿠아리움은 모두 가보았는데요. 제 기준에 국내에 있는 아쿠아리움 중 제주 아쿠아플라넷이 가장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메인수족관의 규모도 어느 곳 보다 가장 컸다고 느꼈으며, 무엇보다 오션아레나 수중공연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의 오션아레나 공연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보았던 오쇼와 같은 공연과 비슷하다고 느낄 정도로 볼만했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가격
제주 아쿠아플라넷 가격은 비싸다고 느껴질지 모르나, 아쿠아플라넷과 오션아레나의 공연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는 가격임을 생각하면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닙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가격은 네이버 기준으로 36,000원입니다. 정가는 43,700원이나 여기에서 17%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구매 시 약 30초 뒤 바코드를 이용하여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 모두 동일하게 36,000원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니, 입장할 인원 수가 정확하게 정해지면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6개월 미만의 유아의 경우 증빙서류(등본 등)가 있을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그 외에는 가격이 모두 동일합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 입장권 가격 : 36,000원 / 성인, 청소년, 어린이 동일
- 무료입장 : 36개월 미만 유아 / 증빙서류 지참
- 운영시간 : 09:30~18:00 / 연중무휴, 입장은 17:30까지
- 3시간 이내 재입장 1회 가능
제주 아쿠아플라넷 할인방법
제주 아쿠아플라넷 할인방법은 없을까요? 제주 아쿠아플라넷에서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이 일부 있습니다. 본인이 아래 할인대상에 해당된다면 네이버에서 17% 할인받는 것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므로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할인
- 생일 할인 : 20% / 생일자 본인 신분증 제시, 이번달 생일자 본인만 할인 제공
- 임산부 할인 : 임산부 본인 25% + 동반 3인까지 20% / 본인만 할인은 불가하며, 동반 1인이상 결제 필요
- 3대 가족 할인 : 3대 가족 구성원(조부모+부모+자녀) 대상, 조부모 30% + 동반 8인까지 20% / 육안확인
- 세 자녀 이상 가족 할인 : 막내가 13세 이하인 3자녀 가족, 부모 25% + 자녀 20%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 50세 이상 할인 : 50세 이상 20%
- 제주도민 할인 : 30%
- 복지우대, 국가유공자 : 20%
- 문화누리카드 : 50% / 4인까지 할인 적용
제주 아쿠아플라넷 오션아레나
제주 아쿠아플라넷이 특별했던 이유는 오션아레나 공연이 입장권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션아레나 공연은 처음에는 물개쇼를 잠깐 진행하며, 그다음으로는 서커스와 같이 공연단원들이 입장하여 음악에 맞춰 화려하게 춤을 추고 다이빙쇼를 하는 등 볼만한 공연을 진행합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오션아레나 공연시간
- 1회 차 : 10:50
- 2회 차 : 12:50
- 3회 차 : 14:50
- 4회 차 : 16:20
오션아레나 공연은 일일 총 4회 운영합니다. 가장 빠른 시간은 10:50이며, 마지막 공연은 16:20에 시작합니다. 공연은 1회만 볼 수 있으며 약 40분간 진행합니다. 재입장은 불가하니 공연을 잘 볼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하여 입장해야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수족관을 먼저 관람하고 난 뒤 오션아레나 공연을 보셔도 좋고, 오션아레나 공연을 먼저 본 후에 아쿠아플라넷 수족관을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희는 도착하자마자 공연시간이 맞아서 14:50 3회 차 공연을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오션아레나 공연은 화려한 복장과 신나는 음악과 더불어 단원들이 한 편의 뮤지컬과 같이 공연을 선보이며, 하이라이트는 단연 다이빙이었습니다. 사진 속 저 높은 천장에서 물속으로 다이빙을 하는 것이 마지막 다이빙이었는데, 관람객 모두가 깜짝 놀랄 정도로 멋졌습니다.
오션아레나 공연과 아쿠아플라넷 수족관 관람까지 모두 합하여 여유 있게 구경했을 때 소요되는 시간은 약 3시간 정도였습니다. 오션아레나 공연은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무척 좋은 곳이었습니다.
글을 쓰다 보니 오션아레나 공연을 한번 더 보고 싶어 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02.16 - [경제 지식성장] - 스타벅스 생일쿠폰 놓치지 마세요! (+등급별 혜택)